가스레인지손잡이

삼성 비스포크 LG 디오스 인덕션 비교 분석 했더니 놀라운 결과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재미난과학 작성일21-05-21 00:00 조회6회 댓글0건

본문



@ 파일 다운로드
- 삼성 : https://drive.google.com/file/d/1vFUAV8xfk_Qm0-lwbwepuuR5U_5da6RV/view?usp=sharing

- LG : https://drive.google.com/file/d/1SCw_-XvsEI2a6CZAVuvw3dBeHBnURTHc/view?usp=sharing

삼성과 LG의 인덕션 대결

안녕하세요? 재미난 과학입니다.
지난 영상을 통해 삼성과 LG의 인덕션을 분석했었습니다.
그룹을 지어놓고 단순하게 정리했으니까 선택하시는 데 도움이 되실겁니다.
이제는 누구의 추천이나 영업사원 권유에 따라 사지 마시고, 인덕션 성능을 분석하여 나와 가장 잘 맞는 제품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삼성과 LG의 인덕션을 분석하다 보니 양사의 인덕션이 여러 가지 면에서 비교가 될 수밖에 없는데 오늘은 가전제품 업체에서 영원한 맞수 삼성전자와 LG전자에서 판매하는 인덕션을 비교․분석해 보겠습니다.

취지는 어느 회사를 편들거나 비방하자는 것이 아닙니다. 두 회사의 규모가 서로 비교가 가능한 대기업이니 철저하게 소비자 입장에서 가성비 중심으로 평가를 진행하겠습니다.

엑셀 파일은 이 영상의 설명란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명과 함께 보시기 바랍니다.

순서는 출시 갯수, 디자인 비교, 성능 비교, 가격 비교, 기능 비교로 나눠서 진행하고 마지막에 이 모든 것을 감안하여 최고의 인덕션을 추천하겠습니다.

출시갯수를 먼저 합니다. 삼성은 19개 모델을 출시 중이고, LG는 10개 모델을 출시 중입니다. 3,400W대 모델은 삼성이 13개, LG가 10개로 삼성이 3개 더 많고, 삼성은 19개 모델 중 7,000W대 고성능 인덕션을 6개를 출시 중이지만 LG는 고성능 인덕션이 없습니다.

프리미엄 브랜드로 삼성은 비스포크 인덕션을 밀고, LG는 디오스 인덕션을 밀고 있습니다. 아파트로 비유하면 콘크리트 슬라브 구조물인 아파트를 레미안, 자이를 붙인 것과 같이 고성능 유럽산 인덕션과 국내산이 치열하게 경쟁하는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를 만들어 가격을 올리는 것이 목적으로 보입니다.
기업은 최대의 이윤 창출이 목적이니 좋습니다. 다만 그에 맞는 가격을 지불하는 소비자에게도 광고만 요란한 것이 아니라 실질적인 편익이 있어야겠죠.
출시 개수에서는 19개를 출시하여 선택의 폭이 넓은 삼성이 1점 앞서 갑니다.
다음은 디자인 비교입니다.
인덕션이란게 형태가 네모에 얇고 빌트인은 보이는 것이 상판과 조작부 뿐이니 다른 가전 제품과 달리 디자인에서 다양성을 부여하기가 어려운 제품입니다.
그래서 두 회사 모두 시커먼 색 일색의 인덕션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LG는 10개 모두 검정색인 반면, 삼성은 비스포크 모델에서 상판이 흰색이고, 조작부 색상을 핑크, 옐로우 등 5가지 색상 중에 고를 수 있는 제품이 있습니다.

상판에 있는 화구 그림도 삼성은 –자와 동그라미를 반영한 다양한 디자인의 제품이 있는 반면 LG는 화구 모양이 모두 +자 모양 세 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상판만 봐서는 어떤 모델인지 알기 어렵습니다.

이제는 인덕션 기술이 평준화되어 다양한 디자인과 색상으로 옮겨가 고급화와 차별화로 수요를 늘려야 살아남을 수 있기 때문에 유럽산 인덕션 제조사도 다양한 상판 색깔과 여러 가지 무늬를 반영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LG는 3,300W 대화구를 고성능이라고 광고만 하지 말고 진짜로 고성능인 7,400W대 인덕션을 출시하여 고객에게 선택의 폭을 넓히고, 세계 시장으로 진출하여 유럽산과 경쟁하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상판 디자인도 다양하게 만들어서 검은색과 빨간색 +자 모양의 권위적인 디자인에서 탈피하여 친근감 있고, 예쁘고, 아름다운 디자인을 가진 인덕션을 출시하여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출시하면 제가 1번으로 예약하겠습니다.
정리하면 디자인 면에서도 삼성이 LG에 앞서 1점을 추가로 득점합니다.

다음은 성능비교입니다.
총 소비전력은 LG는 처음부터 16A 콘센트에 맞춰 총 소비전력을 3,400W로 일관되게 가져 왔지만, 삼성은 3,300W에서 3,400W로 점차 올려 갑니다.

대화구 소비전력은 두 회사 모두 2,500W에서 3,000W로 다시 3,300W로 올려 갑니다. 그래서 지금은 두 회사 모두 대화구 소비전력이 3,300W로 같습니다.
두 기술 항목이 갈 데까지 간 것이라 더 이상 소비전력이 커지긴 어렵습니다.

LG전자가 예전에는 대화구 3,300W를 가지고 “국내 최대 화력”이라고 광고해서 이를 의식한 삼성이 총 소비전력 3,400W, 대화구 소비전력 3,300W 인덕션을 출시하자 지금은 “3,300W 초고화력” 이란 문구로 바꿨습니다.
성능 면에서 3,400W대 인덕션은 두 회사가 똑같습니다.

그러나 삼성은 LG에 없는 7,400W대 고성능 인덕션을 6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성능 면에서 정량적인 평가 방법을 고민하다 하나 생각해 낸 것이 총 소비전력 대비 출시갯수입니다.. 그러니까 삼성은 출시한 19개 인덕션 총 소비전력을 다 더하면 83,700이 나오고 그것을 출시갯수 19개 나누면 평균값 4,405W가 나옵니다. 삼성은 인덕션 1개당 평균 총 소비전력이 4,405W입니다.
LG는 10개 모델 모두 3,400W이니까 평균값이 3,400W로 삼성에 비해 600W가 떨어집니다.
그러므로 성능면에서도 삼성이 LG에 앞서 삼성이 1점을 득점합니다.

다음은 가격비교입니다
네이버 쇼핑에서 판매가격을 기준으로 삼성은 65만원부터 230만원까지 판매하여 중간가는 138만원, LG는 91만원부터 195만원까지 판매하여 중간가는 135만원입니다. 중간가는 LG가 삼성보다 3만원 저렴합니다.

그러나 LG는 3,400W 인덕션만 판매하니까 삼성의 7,400W 고성능 인덕션을 제외하고 3,400W 인덕션만 평가하면 삼성의 중간가가 113만원이 되어 LG보다 22만원 저렴합니다. 이 말은 1개 인덕션 당 평균 가격은 삼성이 22만원 저렴하다는 것입니다.

그럼 디오스 모델과 비스포크 모델을 가격을 비교해보겠습니다.
LG는 거의 모든 모델에 디오스 브랜드를 사용하고 있어서 뭐가 뭔지 혼란스러워서 첫 페이지 첫 번째 모델 BEI3MST와 삼성의 NZ63A8708XP 모델을 비교하겠습니다.
두 모델을 비교한 결론은 두 모델 모두 총 소비전력과 대화구 소비전력은 같고, 삼성이 2구, 3구 성능이 좋고, 디자인에서 색상을 5가지 중 하나를 고를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그러나 가격은 중간가 또는 평균가는 삼성이 낮지만, 프리미엄 두 모델을 직접 비교하면 LG가 삼성보다 16만원 저렴합니다. 그리하여 LG가 1점을 획득합니다.

구 분
LG BEI3MST
삼성 NZ63A8708XP
비고
가격
1,300,850원
1,463,000원

총 소비전력
3,400W
3,400W

대화구 소비전력
3,300W
3,300W

2구 소비전력
1,300
2,200W

3구 소비전력
1,100W
1,800W

디자인
검정
5개(흰색, 핑크,노랑 등)



다음은 기능 비교입니다
두 회사 홈페이지에서 안전기능이 삼성은 15개, LG는 17개가 있다고 해서 자세히 보니까 삼성은 15개 기능을 상세히 나열해 놓았으나, LG는 17개라고 하면서 13개만 표시해 놓고 4개는 무엇인지 보이지 않습니다.
제가 본 것이 맞다면 스마트폰 원격제어 하나의 기능을 4개로 쪼개서 4가지 기능이 있다고 하는데 글쎄요.

저는 원래 인덕션에서 기능이란 것이 업체 간 차별성이 없이 비슷한 기능이라 타이머 외 다른 기능은 쓸모없다는 생각이기에 기능은 평가에 반영하진 않겠습니다.

다만 전체적으로 삼성의 기능이 LG보다는 알차다는 느낌은 있습니다.
표를 보시면 플러그 타입도 기능이라고 하고, 소비전력이 낮아서 넣은 출력제어도 기능이라 하고, 나머지 기능도 찬찬히 보시면 이런 것도 기능이라고 하나 하는 생각이 드실 겁니다. 이래서 제가 인덕션에서 기능을 거들떠도 보지 않는 이유입니다.

상판도 별로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지만 같은 가격이라면 미라듀어를 넣은 LG제품이 좋지만 미라듀어가 들어갔다고 추가 비용을 지불할 정도는 아닙니다.
LG제품 중 BEI3GT와 미라듀어가 들어간 제품을 비교하면 40만원 비싸집니다. 이 정도 금액을 지불할 정도는 아닙니다.

쇼트세란 상판이나 유로케라 상판도 관리 잘하면 기스 안납니다. 저도 6년째 사용 중이지만 기스로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기능이 15개든 17개든 삼성과 LG 둘 다 1점씩 획득합니다.

이렇게 평가가 끝났습니다.
삼성과 LG 중 누가 더 점수가 많은지 보시죠.. 삼성이 출시갯수, 디자인, 성능에서 앞서고, LG는 가격에서 앞서 4대 1로 삼성이 이겼습니다.
두 회사 제품 모두 좋지만 평가를 하자면 그렇다는 것입니다.
저의 평가일 뿐이니 이것이 마음에 안 들면 무시하시면 됩니다

이 평가를 반영하여 추천을 드리면
삼성제품은 NZ63A8708XW 구형 흰색이나 핑크색을 추천드리고, LG는 BEI3GT를 추천드립니다. 삼성은 2021년 신형 비스포크라고 해봐야 색깔만 2개 더 늘어난 것이므로 가격이 저렴한 구형을 추천 드렸습니다.

저는 인덕션이 기술적으로 평준화되어 같은 그룹 안에서는 거기서 거기이므로 주구장창 가성비를 고집합니다. 인덕션은 비쌀 이유가 전혀없는 가전제품입니다

지금까지 LG와 삼성에서 나오는 인덕션을 큰 틀에서 분석하고 그 중 가성비가 좋은 제품 2개를 추천 드렸습니다.
어디까지나 여러분에게 도움을 드리기 위해 말씀드린 저의 생각일 뿐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재미난 과학 영상을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2,29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haohaizi.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